22년 11월 해외 광고 캠페인 사례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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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재미있는 해외 광고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체험을 통해서
브랜드를 어필하는 광고 사례입니다.

과거에는 많은 집행 사례가 있었는데
아마도 코로나가 끝나가는 시점이라
더 주목을 끄는 것 같습니다. 

체험 마케팅(VR)
고객에게 체험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1. Belgo: Taste The Difference

일반적으로 점유율이 높은 브랜드를 시장 후발주자 나 경쟁사들이 소비자를 설득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기호식품일 경우는 더욱 더 그렇습니다. 소개 할 사례는 맥주 입니다. 베트남에서 양조한 벨기에 수제 맥주인 Belgo는 맥주 애호가들이 경쟁사 맥주를 고급 Belgo로 교환하고 그 차이를 맛볼 수 있도록 맥주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즉, 다른 경쟁사 맥주를 넣으면, Belgo 맥주로 교환해 주는 자판기를 설치해서 프로모션을진행을 했습니다.   

아래 유튜브 링크를 공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mXA7zc8hXY 

Belgo: Taste The Difference 광고 프로모션

 

2. Hendrick's Gin: Scottish Marine Botanicals

스코틀랜드 해양 식물로 만든 Hendrick의 새로운 제품인 'Neptunia'를 선보이기 위해 마드리드 수족관에 세계 최초의 수중 바를 설치했습니다. 이 몰입형 경험을 통해 인플루언서, 언론인 및 일반 대중은 상어, 가오리, 거북이와 같은 해양 생물이 있는 2m 깊이의 수중 바에서 진토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수중 음용에 사용되는 시스템은 참석자들이 산소 탱크 없이도 숨을 쉴 수 있는 가압 방수 유리와 최첨단 스쿠버 탱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endrick's Gin: Scottish Marine Botanicals 광고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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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Re-born To Be Alive: Sign Up Before You Die

벨기에에서는 현재 1,500명 이상의 환자가 이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각 기증자는 최대 8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인 Re-born To Be Alive는 벨기에 사람들이 장기 기증자가 되도록 장려하고 프로모션을 진행을 했습니다.

 

가볍고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죽음은 공포 영화나 가상 좀비 게임을 하는 동안 또는 롤러코스터에서 공포에 질려 죽기 전에 사람들이 장기 기증자로 등록하도록 설득하는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Re-born To Be Alive: Sign Up Before You Die 광고 프로모션

 

4. Netflix / Money Heist Korea: Armored Van Crash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를 홍보하기 위해 Netflix는 마닐라의 가장 큰 쇼핑몰 앞에서 장갑차 2대를 사고 난 모습을 구현했으며 이런 프로모션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에 퍼졌습니다. 그 결과(?)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는  24시간 만에 Netflix에서 1위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공유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EVtk3LB2bY 

Netflix / Money Heist Korea: Armored Van Crash 광고 프로모션

 

기획 업무를 하다보면 지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짧은 광고 영상도 보면서 힐링이 됩니다. 그리고 그 광고 기획자는 무슨 생각으로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을까? 라고 물어보며, 고민을 하면 어느 순간에 하고 있는 기획 업무에 아이디어를 주기도 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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